유투브에서 소리툰 영어 영상을 보고 배운 내용을 정리합니다:)

1. 

1) Did you V?: 너 ~했어?

발음: 디쥬

 

※ [디드유]라고 하기 보다는 연결해서 [디쥬]라고 한다.

 

Ex)

한글 영어
너 먹었니? Did you eat?
[디쥬잇ㅌ?] --더 빠르게 --> [쥣?]
너 뭐 먹었어? What did you eat?
[웟 디 쥬 잇ㅌ?]
너 어제 친구 만났어? Did you meet your friend yesterday?
[디 쥬 미츄얼 프(f)렌ㄷ 예스털데이?]

 

2) I did not V(I didn't V): 나는 ~을 안했어.

발음: 아이 디른트/ 아이 리른트

※'d'는 빠르게 말하면 [ㄹ]발음이 난다.

 

Ex)

한글 영어
나 그거 안했어. I didn't do it.
[아이 디른 두잇]
아무것도 보지 못했어요. I didn't see anything.
[아이 디른 씨 애니띵(th)]
나는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몰랐어. I didn't know what I was doing.
[아이 디른 너우 워라이 워즈 두잉]

 


2. 

1) I used to V: 나는 ~을 하곤했어.(지금은 아닌 상태)

발음: 아이 유스트

※ [아이 유즈드 투] 하면 힘들다. "used"의 'd'를 살짝 묵음해주며 연결해준다.

 

Ex)

한글 영어
나는 자곤했어. I used to go to sleep
[아이 유스트 고 루 슬립]
나는 여기서 살곤했어. I used to live here.
[아이 유스트 립(v) 히얼]
나도 예전엔 어리고 귀여웠거든 I used to be young and cute.
[아이 유스트 비 영 앤 큐트]
내가 그랬어지. I used to be.  ("너 옛날에 그랬잖아."의 대답)
[아이 유스트 비]

Did you/ I didn't/ I used.. : 네이버블로그 (naver.com)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