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투브에서 소리툰 영어 영상을 보고 배운 내용을 정리합니다:)

1. do the work: 일을 하다.

발음: 두 더 월ㅋ

 

Ex)

한글 영어
너의 일을 해. Do your work.
[두 유얼(열) 월ㅋ]
나 내 일을 해야해. I have to do my work.
[아이 해브(v) 투 두 마이 월ㅋ]
일을 좀 하고 싶니? Do you want to do some work?
[두 유 워너 두 썸 월ㅋ?]
너는 내 일을 할 필요 없어. You don't have to do my work.
[유론 햅트 두 마이 월ㅋ]

2. do exercise: 운동을 하다.

발음: 두 엑썰싸이ㅆ

 

Ex)

한글 영어
나는 오늘 가벼운 운동을 할거야. I'm going to do light exercise today.
[암 거너 두 라잍 엑썰싸이ㅆ 투데이]
나 어제 힘든 운동을 했어. I did heavy exercise yesterday.
[아이 디(리)드 헤비(v) 엑썰싸이ㅆ 예스털데이]
내가 요가하기를 원해? Do you want to me to do yoga?
[두 유 워너 미 투두 요가?]
나 필라테스 해. I do pilates.
[아이 두 펄라리스]        ※[필라테스] 아님!!!!!!
너는 아무것도 몰라. 나는 요가를 더이상 못해. 나 필라테스만 해. You don't know anything. I can't do yoga anymore. I only do
pilates.
[유 론 너우 애니띵(th). 아이 캔ㅌ 두 요가 애니몰. 아이 온리 두 펄라리스.]

3.  do housework/ do chores: 집안일을 하다.

발음: 두 하우스월ㅋ/ 두 쵸얼ㅆ

 

Ex)

한글 영어
내가 설거지 할게. I'm going to do the dishes.
[아임 거너 두 더 디쉬ㅆ]
내가 어제 빨래했어. I did laundry yesterday.
[아이 디(리)드 런쥬리 예스털데이]
나 빨래 안해요. 창문 청소 안해요. 카펫 청소 안해요. I don't do laundry. I don't do window. I don't do carpets.
[아이론 두 런드리. 아이론 두 윈도우. 아이론 두 칼펫ㅊ]

 


4. do my hair: 머리를 하다.(치장하다)

발음: 두 마이 헤얼

 

Ex)

한글 영어
내 머리를 해줄래? Will you do my hair?
[윌 유 두 마이 헤얼?]
손톱 정리를 하고싶어. I want to do my nails.
[아이 워너 두 마이 네일ㅆ]
너의 머리를 해주곤 했어. I used to do your hair.
[너의 머리를 해주곤 했어]
너 진짜 메이크업 할 수 있어? Can you really do makeup?
[캔 유 뤼얼리 두 메이크업?]
저는 메이크업이랑 헤어 제가 다해요. I do my hair and makeup.
[아이 두 마이 헤얼 엔ㄷ 메이크업]
메이크업이랑 헤어 제가 다 할거에요. I'll do my own hair and makeup.
[아일 두 마이 오운 헤얼 엔ㄷ 메이크업]

 

 

'Do'의 다양한 의미 및 사용 방법 : 네이버 블로그 (naver.com)

+ Recent posts